공중 장악력

일요일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경기 중 올리비에 지루가 중요한 골을 성공시키면서 올 시즌 블루스가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공중 장악력을 다시 확인하게 됐다.

전반 32분에 프랑스 출신의 선수가 리버풀의 수비진을 제치고 빅터 모세스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며 성공시킨 골은 올 시즌 우리가 헤딩으로 기록한 22번째 골이됐다. 올 시즌 블루스는 총 101골을 기록했고, 약 1/4이 헤딩으로 기록됐다.

총 10명의 블루스 선수들이 헤딩으로 득점을 기록했고, 올 시즌 공중 장악력을 보여준 첼시 선수들이 누구였는지 알아봤다.

morata-southampton-2018-001

알바로 모라타

스페인 출신의 공격수는 첼시에서 보낸 첫 시즌에 기록한 15골 중 9골을 헤딩으로 성공시키며 굉장한 공중 장악력을 보이고있다. 그는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에서 윌리안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며 번리를 상대로 골을 성공시켰지만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동료는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였다. 모라타가 같은 스페인 출신의 아스필리쿠에타의 도움으로 성공시킨 헤딩 중에는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의 결승골과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FA 준결승전에서 기록된 골도 포함된다.

안토니오 뤼디거

지난 여름 로마에서 영입된 안토니오 뤼디거는 첼시에서 3골을 기록했고, 모두 헤딩으로 성공시켰다. 그는 10월에 2-1로 승리를 거둔 에버튼과의 카라바우 컵 경기에서 선제골을 성공시킨 후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승리를 거둔 스완지와의 경기 중 유일한 골을 기록했고, 스토크 시티를 상대로 5-0 완승을 거둔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뜨렸다.

올리비에 지루

프랑스 출신의 선수는 1월에 블루스로 이적한 후 5골을 기록했고, 그 중 2개의 중요한 골은 헤딩으로 연결됐다. 지난 달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성공시킨 첫 골로 우리는 3-2 역전승에 성공했고, 리버풀을 상대로 성공시킨 두 번째 골로 우리는 리버풀과의 승점차를 3점으로 좁히고 탑4 마무리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

첼시에서 보낸 5시즌 동안 헤딩으로 성공시킨 골이 없었던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는 올 시즌 두 골을 기록했다. 그는 9월 챔피언스리그에서 카라바크를 상대로 6-0 완승을 거둔 경기의 첫 골을 헤딩으로 성공시킨 후 그로부터 한 달 후 우리가 왓포드를 상대로 4-2 역전승을 거둔 경기 중 느지막이 골을 기록했다.

티에무에 바카요코

카라바크를 상대로 첼시 데뷔골을 기록한 티에무에 바카요코는 10월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 중 첫 프리미어리그 골을 기록했다. 프랑스 출신의 선수는 세스크 파브레가스의 코너킥을 헤딩으로 연결한 후 18분 만에 동점골을 터뜨렸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2-1로 패배를 당했다.

에당 아자르

올 시즌 에당 아자르가 성공시킨 16골 중 유일하게 헤딩으로 기록된 골은 로마를 상대로 3-3 무승부를 거둔 경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줬다. 로마는 2-0로 뒤지던 상황에서 3골을 연속으로 기록하며 승점 3점을 모두 획득할 것 같았지만 75분에 아자르가 상대팀 선수를 제친 후 페드로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며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미키 바추아이

1월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임대를 떠나기 전 미키 바추아이는 첼시에서 10골을 기록했고, 그 중 2골은 왓포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기록됐다. 첫 번째는 71분에 페드로의 크로스를 이어받아 성공시킨 헤딩이었고, 이 골로 그는 스코어를 2-2로 만들었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있던 우리가 회복할 수 있는 힘을 제공했다.

윌리안

윌리안은 지난 5시즌 동안 44골을 기록하며 꾸준한 득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12월에 허들스필드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둔 경기에서 유일하게 헤딩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블루스가 좌측에서 빠른 역습 플레이를 시도한 가운데 브라질 출신의 선수는 마르코스 알론소의 깊은 크로스를 완벽하게 읽은 후 상대팀 수비수를 제치고 조나스 로슬 골키퍼를 상대로 헤딩을 성공시켰다.

마르코스 알론소

프리킥 상황에서 보이는 정확도로 더 유명한 마르코스 알론소는 12월 브라이튼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둔 경기 중 두 번째 골을 성공시키며 자신의 공중 장악력을 보여줬다. 스페인 출신의 선수는 매튜 라이언의 선방으로 두 번의 찬스를 놓쳤지만 결국 60분경 세스크 파브레가스의 코너킥을 헤딩으로 연결하며 호주 출신의 골키퍼를 상대로 골을 성공시켰다.

페드로

페드로는 작은 체구의 선수지만 공중볼 다툼에 능하고, 레스터 시티에서 승리를 거둔 FA컵 8강전에서 결승골을 기록하며 공중 장악력을 보여줬다. 연장전 중 교체투입된 페드로는 레스터의 카스퍼 슈마이켈 골키퍼를 제치고 은골로 캉테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해 득점에 성공하며 2-1 승리를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