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오 콘테 - 퍼스트 팀 헤드 코치

안토니오 콘테는 지안루카 비알리,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카를로 안첼로티 그리고 로베르토 마테오에 이어 첼시에서 활동하게 다섯 번째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이 됐다. 그리고 명처럼 유벤투스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이탈리아의 강팀 유벤투스에서 400경기 이상 출전한 콘테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팀의 감독으로 활동하며 3회 연속 세리에 A 우승을 거뒀다. 당시의 우승은 8년 만에 거둔 첫 리그 우승이자 1930년대 이후 처음으로 거둔 3회 연속 리그 우승이었다. 그들은 콘테가 팀을 맡기 2시즌 전 7위로 시즌을 마무리했었다. 

또한, 유벤투스는 콘테와 함께 두 번의 이탈리아 슈퍼컵 우승을 거뒀다. 그는 그곳에서 보낸 3시즌 동안 세리에 A 올해의 코치로 선정됐고, 안드레아 피를로, 폴 포그바, 카를로스 테베즈와 아르투로 비달을 영입했다.

선수로서 콘테는 다재다능하고 에너지 넘치는 박스투박스 미드필더로 활동하며 1996년 비알리가 주장으로 이끈 팀에서 아약스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거두기도 했다. 그는 두 번의 결승에 더 나섰고 1993년 UEFA 컵 결승전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유벤투스 스쿼드에서 주요 선수로 활동한 13년 동안 세리에 A 우승을 다섯 번이나 거뒀으며, 이탈리아 남부지역의 레체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한 후 단 두 개의 구단에서 활동을 했다. 

콘테는 2006년에 이탈리아의 낮은 리그의 아레초와 바리에서 감독생활을 시작한 후 바리와 함께 1부리그로 승격됐고, 아탈란타에서 잠시 활동한 후 시에나를 세리에 A로 승격시키며 성가를 높였다. 

그때 유벤투스는 과거에서 활동했던 콘테를 감독으로 선임했고 그로부터 3년 후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의 감독직을 맡게 됐다. 그는 1994년 월드컵 준결승과 유로 2000 8강전을 포함해 이탈리아 국가대표팀 선수로 20경기 출전을 기록했다. 

콘테의 지휘아래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은 예선 캠페인 동안 치른 10경기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올 여름 유로 대회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그들은 본선 진출 후 벨기에와의 개막전에서 2-0로 승리를 거둔 후 스웨덴을 1-0로 꺾었다. 

조 선두로 16강 진출에 성공한 이탈리아는 현 챔피언 스페인을 만나게 됐지만 탄탄한 조직력으로 그들은 2-0 승리를 거뒀지만, 독일과의 8강전에서 승부차기로 패하며 대회에서 탈락했다. 

콘테는 유벤투스에서 한 시즌 동안 리그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세리에 A에서 세 번째로 이와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인상적으로 당시 기록은 (2011/12) 팀을 맡은 첫 해에 달성했고 2013/14시즌에는 세리에 A 기록인 102점을 획득했다. 

2012/13시즌 동안 콘테는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첼시를 만났었고,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2 무승부를 거둔 후 2차전에서 3-0로 승리를 거두며 이후 8강전에 진출한 후 결국 바이에른 뮌헨에 패하며 탈락했다. 

유벤투스의 감독으로 활동한 3년 동안 팀은 홈에서 치른 리그 경기에서 단 2패를 거두며 새로운 스타디움에서 큰 성공을 거두는데 기여했다.

콘테 감독이 2016/17시즌 상반기 동안 획득한 승점은 첼시 감독이 구단에서 보낸 데뷔시즌의 상반기에 획득한 최고 승점이었다. 이와 같은 승점을 획득하는 동안 그는 리그에서 13연승을 기록하며 잉글랜드 1부리그 팀이 한 시즌에 기록한 최고 연승 기록을 매치했다. 결과적으로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은 10월, 11월 그리고 12월에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때까지 3개월 연속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자는 없었다. 

11월부터 리그 선두자리를 유지한 후 5월 12일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을 상대로 거둔 1-0 승리로 우승을 확정지은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은 잉글랜드에서 보낸 첫 시즌에 블루스를 이끌고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한 세 번째 첼시 감독이 됐다. 콘테 감독은 웸블리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준결승전에서 4-2 승리를 거두고 FA컵 결승 진출을 이끌기도 했다.

그는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선덜랜드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린 다음 날 LMA 올해의 감독상과 프리미어리그에서 올 시즌의 감독상을 수상하며 훌륭한 첫 시즌에 대한 보답을 받게됐다. 

2017년 7월, 콘테가 새로운 2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