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아이나

서더크 출신의 올라 아이나는 구단의 U-11팀에서 득점력을 갖춘 라이트윙어로 선수생활을 시작한 후 수비로 내려와 주로 유동적인 풀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앙 미드필더 포지션 역시 소화가능한 선수다. 

그는 2012/13시즌에 유스팀 데뷔를 치른 후 FA유스컵 준결승과 결승전에 출전하기도 했다. 

유스팀 선수로 보낸 첫 시즌에 아이나는 아디 비베쉬 감독의 U-18 팀에서 꾸준한 출전을 했고, 팀이 유스컵 우승을 거두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후 그는 유럽 U-19 대회와 국내 U-21 대회에서 데뷔를 했고, 수비수 아이나는 U-21 팀이 국내 대회 우승을 하는 동안 센터백으로 활용됐다. 

2014/15시즌에도 아이나는 유스컵 대회에서 성공을 이어가며 두 번째 우승을 거뒀고, 이번에도 모든 라운드 경기에 출전했다. 그는 3시즌 동안 이 대회에서 18경기 연속 출전을 기록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또한, 그는 U-19 팀이 우승을 거둔 UEFA 유스리그 캠페인의 모든 경기를 치렀고, 샬케와의 홈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나는 동시에 U-21 팀에서 정기적인 출전을 하고있었다. 

인상적인 시즌을 보낸 올라 아이나는 조세 무리뉴 감독으로부터 인정받아 2015년 여름에 진행된 구단의 포스트와 프리시즌 투어를 위해 팀에 합류하게 됐고, 결국 새로운 시즌을 위해 퍼스트 팀 스쿼드에 합류하게 됐다. 그는 2015/16시즌 동안 퍼스트 팀과 풀타임으로 훈련하며 U-21팀과 U-19팀에서 활동했다. 2016년 4월, 그는 U-19 팀에서 레프트백 포지션으로 UEFA 유스리그 대회에 출전해 스위스에서 열린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포함한 총 10경기 중 7경기에 출전했다. 

아이나는 2016년 7월, 두 번째 프로페셔널 계약을 체결하며 구단과 4년을 더 함께하게 됐다. 그리고 그로부터 한 달 뒤 그는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브리스톨 로버스와의 리그컵 경기에 레프트백으로 선발출전하며 데뷔전을 치렀다. 그 후 그는 블루스가 홈에서 레스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경기에 느지막이 투입되어 리그 데뷔전을 치렀고, 웨스트 햄과의 리그컵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다. 2016/17시즌 종료까지 그는 두 번의 선발출전과 네 번의 교체출전을 했다.

2017년 7월 11일, 올라 아이나가 다가오는 시즌 동안 챔피언십의 헐 시티에서 임대생활을 하게 됐다는 발표가 있었다. 그는 시즌 초반에 헐 시티에서 꾸준한 출전을 한 후 2017년 10월 잠비아와의 경기 중 나이지리아 대표팀 선수로 교체출전하며 데뷔전을 치르고 팀의 월드컵 본선 진출을 도왔다.  

첼시 한글 트위터

뉴스, 사진 및 문자 중계 제공!

팔로우하기 >
-->